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토부, 청년·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4943가구 모집

서울경제 김태영 기자
원문보기
올해 2차 모집···26일부터 시작


청년, 신혼·신생아 가구를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26일부터 시작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2차 청년, 신혼·신생아 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모집 규모는 청년 2508가구, 신혼·신생아 2435가구 등 총 4943가구다. 이르면 9월 말부터 입주할 수 있다. 앞서 3월에는 4075가구를 모집한 바 있다.

청년 매입임대주택은 무주택 미혼 청년을 대상으로 공급하며 시세 40~50% 수준의 임대료로 최대 10년 거주할 수 있다.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은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시세 30~40% 수준의 ‘신혼·신생아Ⅰ 유형(1584가구)’와 시세 70~80% 수준의 ‘Ⅱ 유형(851가구)’으로 나눠 공급한다.

신생아 가구는 입주자 모집 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 출산한 자녀가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우선 공급한다.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와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가구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모집하는 매입임대주택은 LH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등이 모집하는 주택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곤 국토교통부 주거복지지원과장은 “2차 매입임대주택 모집을 차질없이 추진해 청년·신혼부부가 안정적인 주거지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주거안정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영 기자 youngk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