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강진군 '작천 코끼리마늘꽃 3 Days' 성료…소득 30% 증가

뉴스핌
원문보기
[강진=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강진군이 작천면 부흥마을에서 열린 '제2회 작천 코끼리마늘꽃 3 Days' 행사가 지난해보다 약 30% 늘어난 소득 성과와 함께 마무리됐다.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끼리마늘꽃과 버들마편초 등 여름꽃이 만개한 들녘을 배경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포토존, 휴식 공간이 마련돼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코끼리마늘꽃 3days .[사진=강진군] 2025.06.24 ej7648@newspim.com

코끼리마늘꽃 3days .[사진=강진군] 2025.06.24 ej7648@newspim.com


행사장 중심에는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농특산물 판매 및 음식 부스가 자리했다. 현장에서 생산된 코끼리마늘, 마늘쫑, 감자, 오이, 오디 등 신선한 농산물이 판매됐고 닭개장·콩국수·오리날개튀김·홍어삼합 등 향토 먹거리도 인기를 끌었다. 분식코너를 맡은 한 주민은 가족 모두가 참여해 즐겁게 일했다고 전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음식관 운영으로 수익뿐 아니라 마을 공동체의 화합도 경험했다고 밝혔다.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꽃밭에서 사진 촬영과 함께 옥수수 시식, 오디즙 구매 등 다양한 체험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은 약 8천400명으로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했으며 장맛비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날 많은 인파가 몰려 마을에 활력을 더했다. 주민들은 총 3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이는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수치다.

SNS 인증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이 열려 젊은 층의 참여도 높았다. 관광객들은 행사장 인근 까치내공원에서도 샤스타데이지와 나비바늘꽃 등 이국적인 꽃들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강진원 군수는 "여름철 강진읍 V랜드 등 물놀이장과 가우도 명소에서도 좋은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