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코어라인소프트, 베일러 의과대학에 AI COPD 제품 공급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코어라인소프트가 의료복합단지 미국 '텍사스 메디컬 센터(TMC)'에 소재한 '베일러 의과대학(BCM)'에 자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AVIEW COPD(에이뷰 씨오피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기존 공공, 민간병원 채널뿐 아니라 의과대학, 임상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북미 B2A(Business to Academic) 공급 전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코어라인소프트 로고.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 로고. [사진=코어라인소프트]


TMC는 약 60개 이상의 병원, 연구소, 의과대학이 소속돼 있으며, 연간 환자 수는 1000만명 이상에 달하는 세계 최대 의료복합단지다. 암치료 분야 세계 1위 MD 앤더슨 암센터 등 미국 의료, 바이오 연구 핵심기관이 모두 밀집돼 있을 뿐 아니라 화이자, 존슨앤존슨, 로슈 등 글로벌 제약사 연구개발(R&D) 거점이 입주해 있다. BCM은 TMC 내 핵심 교육·연구 기관으로 북미 의료 연구 생태계의 중심축을 담당하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BCM향 AI 제품 공급을 통해 단순 판독을 넘어 정량 분석 데이터를 임상 및 학술 환경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BCM과의 공급계약을 기점으로 텍사스에서 B2A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단순 제품 도입이 아닌 임상과 연구 기반 장기 협력모델 구축의 신호탄"이라며 "미국 내 주요 연구기관과의 연계를 추진해 북미 시장에서 AI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뷰 씨오피디는 ▲폐기종 정량 분석 ▲병변 자동 검출 ▲폐기능 예측 지표 등이 포함된 제품으로, 진료 지원뿐 아니라 논문, 학회 발표 등 학술 연구 분야에도 최적화된 게 특징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미국 최대 영상 후처리 기업 '3DR Labs(3DR 랩스)', 미국 대표 학술의료기관 'Temple Health(템플 헬스)' 등 다양한 현지 파트너십을 보유 중이다. FDA, CE, HIPAA, GDPR 인증과 함께 국내 의료 AI 기업 최초로 인공지능(AI)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IEC 42001' 인증도 획득했다.

syki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