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납북자가족 "정부 고위급이 위로 전화…대북전단 중단 검토"

연합뉴스TV 이경희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최성룡 납북자가족모임 대표가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북전단 살포 이유와 내용 등에 관해 설명하며 납북된 가족들의 생사 확인 요청을 호소하고 있다. 2025.6.16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최성룡 납북자가족모임 대표가 1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북전단 살포 이유와 내용 등에 관해 설명하며 납북된 가족들의 생사 확인 요청을 호소하고 있다. 2025.6.16



납북 피해자 가족 모임이 정부 고위 인사로부터 위로 전화를 받았고 대북 전단 살포 중단을 검토하겠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최성룡 납북자가족모임 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 동두천시 벨기에·룩셈부르크 참전 기념탑에서 한국전쟁 75주년을 맞아 참배한 뒤 이같이 말했습니다.

최 대표는 "어제 정부 고위급으로부터 위로 차원의 연락받았고 식사 등 긍정적인 이야기를 나눴다"며 "약속한 대로 피해 가족들과 논의한 후 대북 전단 중단 여부를 결정해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 정부 인사들은 누구보다 납북자 문제를 잘 이해하고, 과거에도 많은 도움을 줬던 분들"이라며 "이번 정부가 남북 대화를 통해 납북 피해 가족들의 생사를 확인할 기회를 꼭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납북자가족모임은 조만간 내부 논의를 거쳐 집회 신고 기간인 다음 달 10일 전까지 전단 살포 중단 여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며, 실제로 이날 살포 중단 선언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단체는 앞서 지난 16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납북자 가족 할머니들에게 밥 한 끼를 사며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하면 전단 발송을 중단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납북자가족모임은 올해 4월 27일 파주 임진각, 5월 8일 강원 철원군, 6월 2일 파주 접경지에서 각각 대북 전단을 날린 바 있습니다.

풍선뿐만 아니라 무인기(드론)를 이용하는 등 소식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도 모색해 왔습니다.

정부는 이재명 대통령의 '대북전단 엄정 대응' 지시에 따라 주요 접경지역에 경찰 기동대를 배치해 전단 살포를 사전 차단하고, 처벌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관련 법 개정을 검토중입니다.


#납북자단체 #대북전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경희(sorimoa@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