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LG헬로비전, 교육 관찰 예능 '일타맘' 26일 첫 방송

아이뉴스24 서효빈
원문보기
자녀 교육 고수 '일타맘' 군단 출격…입시 로드맵 제시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헬로비전 더라이프 채널과 tvN STORY이 공동 제작한 에듀 관찰 예능 프로그램 '일타맘'이 오는 26일 저녁 8시 더라이프 채널과 tvN STORY에서 첫 방송한다.

LG헬로비전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예능 일타맘 1화 스틸컷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예능 일타맘 1화 스틸컷 [사진=LG헬로비전]



'일타맘'은 명문대에 자녀를 보낸 엄마들과 입시 전문가들이 시청자 사연을 듣고 맞춤형 교육 로드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녀를 외고와 SKY 대학에 진학시킨 유튜버 '마이맘' 이주영, 두 아들을 의대에 보낸 분당 수학학원 부원장 김정, 아이비리그 펜실베이니아대에 첫째 아들을 보내고 고3 쌍둥이 아들을 둔 홍나연, 삼남매를 서울대에 보낸 변호사 양소영이 출연해 현실적인 입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행은 국제학교에 다니는 아홉 살 딸의 엄마 백지영, 두 아들을 둔 아빠 장성규, 세 남매를 영어 유치원에 보낸 엄마 김성은이 맡는다. 세 MC는 초보 학부모의 입장에서 시청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20년 경력의 윤여정 입시 컨설턴트가 전문성을 더한다.

'일타맘'은 △올해 입시 정책과 방향성 △과학고·특목고·일반고 비교 △사교육 경험이 없는 엄마의 교육법 △입시 플랜 컨설팅 △선배 부모의 연대와 응원 등 다양한 주제로 자녀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한다.

첫 방송에서는 MC 김성은이 사연자로 등장한다. 세 남매의 학원 일정을 소화하느라 하루 10회 이상 차량 운행을 하고 있으며, 학원과 사립학교 교육비로만 월 300만원 이상 지출하는 상황이다. 이에 '일타맘' 군단은 교육비는 줄이면서 효과는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해법을 제안한다.

제작진은 "'일타맘'은 입시와 교육에 고민이 많은 부모를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자녀들의 변화를 이끌어낼 '일타맘' 군단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2. 2김병기 대한항공 숙박권 논란
    김병기 대한항공 숙박권 논란
  3. 3삼성화재 고준용 감독대행
    삼성화재 고준용 감독대행
  4. 4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5. 5KBL 디자인농부 업무 협약
    KBL 디자인농부 업무 협약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