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 뭉친 '손이지유', 9년 만에 정식 데뷔

조이뉴스24 이미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여자 솔로 가수 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이 뭉친 '손이지유'가 9년 만에 정식 데뷔한다.

손이지유(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가 국내 최대 공연 배급사 아츠로와 IP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손이지유 프로필 [사진=아츠로]

손이지유 프로필 [사진=아츠로]



아츠로 측은 "압도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을 지닌 네 명의 아티스트가 모인 손이지유는, 단순한 프로젝트 그룹을 넘어 대한민국 여성 보컬 그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콘서트, 방송, 음원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대중과 자주 호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이지유는 지난 2015년 KBS 2TV '불후의 명곡' god편 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팀으로, 손승연, 이예준, 지세희, 유성은, 故 우혜미가 함께 부른 '촛불 하나' 무대로 우승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다섯 명의 가창력이 어우러진 무대는 '보컬 어벤져스'라는 찬사를 받으며 방송 이후에도 지속적인 재조명을 받았다.

그동안 방송 프로젝트로만 머물렀던 이들은 약 9년 만에 정식 그룹으로 재결성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IP 계약은 손이지유라는 그룹 단위로 체결되었으며, 각 멤버들은 기존 소속사와의 개인 전속 계약을 유지한 채 병행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는 멤버들의 솔로 커리어와 팀 활동 모두를 고려한 새로운 방식의 협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손이지유는 오는 7월 15일 첫 번째 싱글 발매를 확정 짓고, 음악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