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OSEN 언론사 이미지

정승제 "미분 이용했더니 미국 주식 수익률 너무 좋아"(문제적남자 리부트)

OSEN
원문보기

[OSEN=하수정 기자] '문제적 남자 리부트: 수학편' 정승제 강사가 미분으로 미국 주식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다고 고백했다.

23일 오후 첫 방송된 tvN 예능 '문제적 남자 리부트: 수학편'에서는 전 국민의 '수학 자존감' 회복을 목표로 새로운 문제적 남자들의 극한 두뇌 전쟁이 펼쳐졌다.

'수학의 신' 정승제 강사는 고등 수학의 끝판왕 미분 설명을 시작했다. 배성재는 "미분을 이해하면 세상 원리를 깨칠 수 있냐?"고 물었고, 정승제는 "내가 주식 투자를 한 번도 안 하다가 지금 미국장 몇 개를 가지고 있다. 내 승률을 들으면 깜짝 놀란다. 요즘 맛있게 먹고 있다"며 미소를 지었다.

정승제는 "그걸 직접 매매하는 게 아니라 액셀로 증가율, 변화율을 본다. 변화율이 곧 미분이다. 어느 정도 선에 그려 봤을때 팔고, 머리 속에 짜 넣고, 그대로만 한다. 얘가 하라는대로만 해봤다. 수익률이 맛있더라"고 밝혔다.


배성재가 "돈을 번다는 얘기냐?"고 물었고, 정승제는 "그렇다"고 답했다. 수호는 "많은 분들에게 영업이 될 것 같다. 수학을 배워야하는 이유"라고 했고, 정승제는 "맞다. 미분, 적분은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을 설명하는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제적 남자 리부트: 수학편'은 전지적 수학 시점으로 세상을 분석하고, 수학 문제를 보다 쉽고 재밌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본격 수학 전문 스토리텔링 퀴즈쇼다. 전 국민의 무너진 수학 자존감을 다시 세우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일타 강사 정승제가 수학 특강을 선보인다. 여기에 '문제적 남자' 대표 브레인 전현무와 캐스터 배성재, 이과형 전자두뇌 존박, 올라운더 육각형 아이돌 수호, 서바이벌 최강자 김규민 등이 활약한다.


/ hsjssu@osen.co.kr

[사진] '문제적 남자 리부트: 수학편' 방송화면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