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경콘진이 최근 2025년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사업의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하고 기념 촬영했다.

경콘진이 최근 2025년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사업의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하고 기념 촬영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최근 2025년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사업의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 동부권역의 지역 자원을 활용해 콘텐츠와 창업을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키워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2025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사업은 경기 동부권역 8개 시·군(가평, 광주, 구리, 남양주, 양평, 여주, 이천, 하남)에 기반을 둔 창업 아이템을 가진 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총 90개 팀이 지원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고, 3일간의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30개 팀을 선발했다.

선정된 팀들은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업 전문 교육 △아이디어 발전 워크숍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실력을 쌓아갈 예정이다. 이후 중간 평가를 통해 상위 20개 팀을 최종 선정해 팀당 최대 3000만원씩 총 3억6000만원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전문가 멘토링, 브랜드 아이덴티티(BI/CI) 제작,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창업에 꼭 필요한 후속 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탁용석 원장은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81개의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 기업 매출 10억1100만원 성과를 냈다”며 “올해는 더 좋은 결과를 통해 경기 동부권역의 시장을 넓히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BTS 광화문 컴백
    BTS 광화문 컴백
  3. 3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4. 4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김연경 올스타전 공로상
  5. 5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