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스벅에 개인사무실 차린 '카공족' 보고 외국인이 한 말

아이뉴스24 김다운
원문보기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스타벅스 한 매장에서 개인용 칸막이를 세워두고 긴 시간 자리를 비운 이른바 '카공족' 손님이 논란이 된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비슷한 상황을 겪고 함께 있던 외국인이 황당해했고 밝혔다.

스타벅스 한 매장에서 개인용 칸막이를 세워두고 긴 시간 자리를 비운 사진이 논란이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 한 매장에서 개인용 칸막이를 세워두고 긴 시간 자리를 비운 사진이 논란이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동네 스타벅스에 외출 빌런이 있다"며 국내 스타벅스 매장 내 테이블에 칸막이를 세워두고, 헤드셋과 키보드, 마우스, 태블릿까지 설치한 사진이 공개돼 논란이 됐다.

작성자는 "맨날 이렇게 자리 맡아두고 자리에 없다"면서 "이날은 내가 3시간 머무는 동안 한 번도 자리에 돌아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이 같은 사진을 공유하며 "이런 카페에서의 논란은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 또한 최근 한 외국인과 스벅에서 미팅을 진행하는데 비슷한 상황을 목격했는데, 옆 테이블에서 두꺼운 종이로 만들어진 칸막이를 쳐 놓고 한 손님이 자고 있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이를 본 외국인도 정말로 의아해 했다"며 "어떻게 공공장소인 카페에서 자기 영역을 마음대로 표시하고 저런 개인 행동을 할 수 있냐며 고개를 갸우뚱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곧 7~8월 여름 휴가철이 다가와 한국으로도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여 카페를 수없이 이용을 할 것"이라며 "더이상 이런 '민폐 카공족'이 나타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