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위믹스 3.0, 스테이블코인 'USDC.e' 정식 도입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3.0' 메인넷에 스테이블코인 'USDC.e'를 정식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USDC.e는 미국 법정화폐 달러를 준비금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USDC를 위믹스 3.0 메인넷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테이블코인이다.

위믹스 재단은 "스테이블코인이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부상하고 블록체인 기반 결제망이 확산되고 있다"며, "이에 시가총액 기준 세계 2위 스테이블코인 USDC를 위믹스 3.0 메인넷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따.

USDC.e는 USDC 발행사 써클과 크로스체인 기술 기업 체인링크와 협력해 개발돼, 써클의 브릿지 USDC 표준과 체인링크의 상호운용성 프로토콜(CCIP) 기술이 적용됐다.

USDC.e는 '소각 후 발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USDC를 위믹스 3.0으로 브릿지 전송하면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 USDC는 소각되고 동일한 수량의 USDC.e가 위믹스 3.0 메인넷에서 신규 발행된다.

위믹스 재단은 이번주 공개할 '위믹스달러 모듈 서비스'를 통해 위믹스 달러를 USDC.e로 1대1 교환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하루 최대 3회, 총 1만 위믹스달러까지 교환할 수 있다. USDC.e는 USDC로 전환해 온체인에서 활용하거나 중앙화거래소로 전송 가능하다. 위믹스 재단은 향후 USDC.e의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석한 위믹스 재단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 글로벌 리더인 써클, 체인링크와 협업해 USDC.e를 위믹스 3.0에 배포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블코인 기반을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