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위클리 출신 조혜원, '팀앤팀' 홍보대사 위촉…국내외 캠페인 참여

JTBC
원문보기
배우 조혜원.

배우 조혜원.


식수위생 전문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이 위클리 출신 배우 조혜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지난 20일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위촉은 깨끗한 물과 위생 환경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물 부족과 비위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취약 지역을 지원하기 위한 팀앤팀의 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조혜원은 그룹 위클리(Weeekly)로 데뷔해 신인상 6관왕을 휩쓸며 주목받았고, 이후 영화와 예능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왔다. 이번 팀앤팀과의 인연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더 넓게 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낸 조혜원은 앞으로 국내외 캠페인에 참여해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고 식수위생의 중요성과 국제개발협력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함께할 예정이다.

조혜원은 위촉식에서 “물은 생존의 기본이자 모두에게 평등하게 닿아야 할 권리라고 생각한다”며 “그 가치를 실현하는 팀앤팀의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이 많았던 만큼, 앞으로 팀앤팀과 함께 물로 전할 생명과 희망의 메시지를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팀앤팀은 1999년부터 아프리카 등 저개발국가를 중심으로 식수위생(WASH), 긴급구호, 재난 대응, 난민 지원 등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 세계 13개국에서 2백만 명 이상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했으며, 케냐, 에티오피아, 우간다 등 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지하수 개발, 식수시설 건설, 위생교육 등 실질적인 식수위생 개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