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란 공격' B-2 폭격기 귀환 영상 공개…"힘을 통한 평화 실현"

연합뉴스TV 박지운
원문보기
[출처:미 전략사령부 X(구 트위터)]

미국 정부가 '미드나잇 해머' 작전에 따라 이란을 공격하고 돌아온 B-2 스텔스 폭격기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지시간 22일 백악관과 미 전략사령부 등은 SNS를 통해 "B-2 폭격기가 36시간 동안 진행된 이란 타격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미주리주 휘트먼 공군기지로 돌아왔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글과 함께 B-2 폭격기가 착륙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미 전략사령부는 SNS에 "전투원들은 '힘을 통한 평화(#PeaceThroughStrength)'를 '언제 어디서든(#AnytimeAnywhere)' 실현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미군은 현지시간 22일 새벽 2시 10분부터 25분 간 이란 포르도, 나탄즈, 이스파란의 핵 시설을 공격했습니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은 B-2 폭격기 7대로 '벙커버스터' 14발 투하했다며, 처음으로 실전에서 사용된 것이라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미 뉴욕포스트는 현지시간 22일 이 작전에 투입된 B-2 폭격기에는 조종사들이 더 편안하게 임무에 임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 시설이 기내에 갖춰져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조종실에는 미니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설치돼 있어, 조종사들은 작전 중에도 끼니를 거르지 않고 임무를 수행하는 데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B-2 폭격기에는 화장실 시설뿐 아니라 조종사 한 명씩 잠을 잘 수 있는 휴식 공간도 갖췄다고 했습니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미드나잇 해머 작전에 투입된 B-2 폭격기들은 거의 완전한 무선 통신 중단 상태로 비행했으며 각 기체의 조종사 2명은 야간에 교대로 잠을 잤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작전은 미국이 2001년 9.11 테러 공격을 받은 후 배후인 아프가니스탄을 B-2 폭격기로 처음 공격한 이래 최장 시간 임무였습니다.


#미국 #이스라엘 #이란 #B2 #벙커버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지운(zwoonie@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