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재석, 여성청소년 위해 5천만원 쾌척…총 3억5천 기부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보건위생 취약계층인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5000만원을 쾌척했다.

23일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방송인 유재석이 보건위생 취약계층인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청소년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재석은 지난 2020년 4월 지파운데이션과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총 3억 5000만원에 달하는 기부를 이어오며 조용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그는 생리대 키트를 비롯한 위생용품 지원은 물론, 복합위생시설 개선, 교육·문화 지원 등 지파운데이션의 다양한 사업에 동참하며 취약계층과의 지속적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유재석은 “누구나 존엄하게 성장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일상의 불편이나 상처로 인해 아이들이 위축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계속하고 있다. 이번 지원이 여성청소년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유재석 님의 기부는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위생용품을 지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생리빈곤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 후원자의 뜻이 현장에 잘 전달되도록 끝까지 책임감 있게 사업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재석은 SBS '런닝맨' '틈만나면,' MBC '놀면 뭐하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튜브 채널 '뜬뜬'의 '핑계고' 등에 출연 중이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이지리아 IS 공습
    나이지리아 IS 공습
  2. 2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5. 5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