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家 4세' 문서윤, 오늘 가수 데뷔..K팝 금기 '혼성 그룹' 성공할까

파이낸셜뉴스 신진아
원문보기
애니 문서윤. 인스타그램 캡처

애니 문서윤. 인스타그램 캡처


올데이프로젝트. 더블랙레이블 제공

올데이프로젝트. 더블랙레이블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 애니(본명 문서윤)가 소속된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23일 오후 6시 싱글 '페이머스'(FAMOUS)로 정식 데뷔한다. 애니,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 다섯 멤버로 구성된 혼성 그룹이다.

23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올데이 프로젝트는 K팝 스타 프로듀서 테디가 미야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그룹이다.

이들은 앞서 지난 16일 더블 타이틀곡 가운데 하나인 '페이머스'(FAMOUS)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당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과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데뷔 싱글에는 '페이머스'와 또 다른 타이틀곡 '위키드'(WICKED)가 수록된다.

앞서 애니는 재벌돌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그는 데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통해 가족의 반대를 딛고 가수의 꿈을 위해 도전한 과정을 밝혔다. 그는 “엄마가 대학교에 붙으면 나머지 가족들을 설득하는 걸 도와주겠다고 하셨다”며 “그때부터 잠을 포기하고, 입시 준비를 열심히 해 대학교에 합격했다”고 전했다.

또 “사람들이 제가 이 길에 대해 진심이 아닐 거라 생각하고 의심을 많이 하니까 제가 얼마나 이 꿈에 대해 간절한지 그 진실성을 증명해내는 데 더 많은 것을 보여줘야 했다”며 “하루하루 더 열심히 치열하게 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올데이 프로젝트는 블랙핑크 등을 프로듀싱한 테디가 선보이는 혼성그룹이다. 한때 룰라, 투투 등 혼성그룹이 대세였던 적은 있지만, K팝 1세대 'H.O.T'와 걸그룹 'S.E.S.'이후 혼성그룹은 자취를 감춘 상태라 이들의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