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더존비즈온, AI·빅데이터 기반 의료 방향성 제시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이학선 기자 ]
원문보기
데이터 기반 혁신 가능성 제시

더존비즈온은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전시부스 운영과 기업 특별 세션 발표에 나섰다./사진 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전시부스 운영과 기업 특별 세션 발표에 나섰다./사진 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기업 특별 세션 발표를 하는 등 의료분야 '인공지능 전환(AX)'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실제 병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의료 솔루션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과정을 시연했다. 또한 복잡한 간호 인력 배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공지능(AI) 간호 스케줄링, 의료기관의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지원하는 시각화 대시보드 (MRP) 등을 통해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소개했다.

1·2차 병원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전자의무기록(EMR) 플랫폼 '위하고 H(1차 병의원용)'와 '아마란스 H(2차 병원용)'도 선보였다. 이들 EMR 플랫폼은 원무, 진료, 회계, 인사 등 의료 및 경영관리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학회 기업 특별세션에서 '병원 데이터를 깨우다 :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주제로 연단에 선다. 병원 내 방대한 임상 데이터가 단순 보관에 그치지 않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연구·의료 혁신의 자원으로 활용되는 과정을 설명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의 IT 기술력으로 어떻게 병원 데이터를 미래 의료 자산으로 전환하는지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보여줄 예정"이라며 "잠들어 있던 임상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활성화해 연구 및 AI 모델 개발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비즈워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