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KT M&S 등 7곳,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선정

아이뉴스24 안세준
원문보기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 첫 결실⋯건전한 중고폰 시장 조성 기대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는 지난 5월28일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 시행 이후 처음으로 인증 심사를 통과한 7개 사업자를 안심거래 사업자로 인증했다.

2025년 6월23일 기준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 현황. [사진=과기정통부]

2025년 6월23일 기준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 현황. [사진=과기정통부]



첫 인증 사업자로 △민팃 △번개장터 △라이크와이즈코리아 △21세기전파상 △업스테어스 △케이티엠앤에스(KT M&S) △미디어로그 등 총 7개 사업자가 선정됐다.

인증 심사는 인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서류·현장 심사와 학계·법조계·연구기관·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진행됐다. 인증을 받은 사업자는 인증 마크를 자사 홈페이지나 오프라인 영업장에 게시해 중고 단말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려는 이용자에 홍보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도규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관은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의 첫 등장을 계기로 안심거래 사업자로 인증을 받으려는 사업자들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가 활성화돼 중고폰 유통시장이 한층 성숙하고 투명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고 단말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는 개인정보 삭제 절차 마련, 단말기 등급별 매입가격 정보 제공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요건을 충족하는 중고 단말 유통사업자를 안심거래 사업자로 인증해 주는 제도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