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이티센글로벌-법무법인 린,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맞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아이티센글로벌(대표 강진모)은 법무법인 린과 팁스(TIPS) 프로그램 및 창업 생태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의 성장이 국가 경제의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나, 다수의 창업기업이 초기 단계에서 법률적 문제에 직면하거나 관련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팁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법률 지원이 필수적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팁스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비롯한 국내 유망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법률 자문 및 컨설팅 제공 ▲계약서, 지식재산권, 노무 등 주요 법률 분야에 대한 멘토링 및 교육 지원 ▲법적 분쟁 예방 및 리스크 진단 지원 등 창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포괄적인 법률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 및 운영에도 힘쓸 예정이다.

강진모 아이티센글로벌 대표는 “TIPS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과정에서 법률적 안정성은 기업 성장의 핵심 기반”이라며 “법무법인 린의 폭넓은 법률 자문 경험과 전문성이 당사가 지원하는 스타트업들의 성장에 큰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본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사업 본연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건강한 창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는 “팁스 운영사로서 IT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아이티센글로벌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망 기술 스타트업들이 법률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티센글로벌은 팁스 프로그램 운영사로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 지원, 멘토링, 네트워킹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