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베이비몬스터, 컴백 앞두고 '쉬시' 퍼포먼스 영상 2억뷰 돌파

뉴스1 황미현 기자
원문보기
베이비몬스터

베이비몬스터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베이비몬스터가 오는 7월 1일 '핫소스'로 컴백을 앞둔 가운데, 유튜브에서 퍼포먼스 영상으로도 억대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데뷔곡 '쉬시'(SHEESH)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날 오전 6시 4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4월 5일 공개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정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인 점을 떠올리면 이례적인 성과다. 글로벌 음악 시장의 중심인 유튜브 내 영향력을 키워가며 '차세대 유튜브 퀸' 존재감을 굳건히 하고 있는 것. 실제 이들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943만 명에 달하며, 누적 조회수는 47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10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중 2억 뷰 이상의 영상만 5편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쉬시'(3억)를 비롯 '배러업'(BATTER UP)(3억), '포에버'(FOREVER)(2억), '드립'(DRIP)(2억) 뮤직비디오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쉬시' 퍼포먼스 비디오는 베이비몬스터의 섬세한 표현력, 퍼포먼스 본연의 매력을 극대화한 탁월한 연출로 호평 받았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7월 1일 선공개 싱글 '핫소스'로 컴백한다. 앞서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올여름을 즐겁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선물처럼 준비했다"며 "중독성 강한 1980년대 중후반의 힙합곡"이라고 예고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또 베이비몬스터는 현재 데뷔 첫 월드투어를 전개하며 총 32회차에 걸쳐 전 세계 20개 도시를 종횡무진 중이다. 이와 더불어 9월 두 번째 싱글과 10월 미니 앨범 발매로 이어지는 촘촘한 행보를 이어간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