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2위…6연속 톱3 진입[공식]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에서 또 한 번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지난 13일 발매한 12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를 통해 빌보드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200'은 음반 판매량과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TEA 점수를 총 합산하여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에이티즈의 음반 판매량은 10만 1500장, SEA는 3000장, TEA는 500장으로 총 10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에이티즈는 8번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를 시작으로 12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3'까지 7개 앨범을 연달아 '빌보드 200'의 톱7에 올려놨다.

특히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과 11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 1위를 포함해 톱3에 총 6개의 앨범을 진입시켰다.

에이티즈는 신보로 또 한 번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신보는 발매 이후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실시간 및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26개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플랫폼 앨범 단 한 종류를 발매했다는 사실에 주목할만하다. 이는 미국 라이선스반 발매로 인한 한정 수량이었음에도 다양한 음반 차트를 휩쓸었다는 점이 에이티즈의 인기를 더욱 실감나게 한다.

타이틀곡 '레몬 드롭(Lemon Drop)'은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 10개국 1위 포함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진입,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3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4위,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 6위 등 다양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월드클래스 에이티즈'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더불어 '레몬 드롭'의 뮤직비디오는 약 24시간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를 찍었고,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에도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2025 월드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이지리아 IS 공습
    나이지리아 IS 공습
  2. 2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3. 3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4. 4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5. 5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