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2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美-이란 공습, 코스피 프리마켓 1%대 하락…방산株 급등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 영향으로 국내 증시가 프리마켓에서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넥스트레이드에 따르면 오전 8시 37분 기준 프리마켓은 전일 대비 1.01% 하락 중이다. 최근 미국이 이란의 주요 핵 시설 3곳을 직접 타격하며 중동 정세가 격화되고 있는 것이 증시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란의 핵 시설 타격 후 기지로 귀환하는 미국의 B-2 스텔스 폭격기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란의 핵 시설 타격 후 기지로 귀환하는 미국의 B-2 스텔스 폭격기 [사진=로이터 뉴스핌]


삼성전자는 1.68% 떨어진 5만8400원에 거래 중이다. SK하이닉스(-1.75%), LG에너지솔루션(-2.13%), 삼성바이오로직스(-1.08%), 현대차(-2.14%)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대부분 프리마켓에서 하락 중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미국 정부가 중국 반도체 공장에 미국산 장비 반입을 규제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것도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다.

반면 방산주는 장 초반부터 급등세다. 한화시스템은 전일 대비 5.04% 급등한 6만8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밖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1.95%), 현대로템(2.83%), LIG넥스원(5.91%) 들도 일제히 상승세다.

onew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게이트
    통일교 게이트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3. 3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4. 4뉴욕 NBA컵 우승
    뉴욕 NBA컵 우승
  5. 5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