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클래시스, 수익성 개선으로 중장기 성장 이어져…현재 주가 저평가"

이투데이
원문보기

LS증권은 23일 클래시스에 대해 중장기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8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조은애 LS증권 연구원은 "2분기 클래시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853억 원, 영업이익은 38% 늘어난 429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웃돌 것"이라며 "지난해 주요국가에 판매를 시작한 볼뉴머 장비 수출 효과로 매분기 볼뉴머 장비 판매대수의 고성장이 예상되며, 인바운드 관광객 수혜, 볼뉴머의 소모품 기여가 더해지면서 소모품 매출의 꾸준한 우상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5% 증가한 3760억 원, 영업이익은 56% 늘어난 1905억 원으로 전망됐다. 장비는 볼뉴머 미국, 태국, 브라질 등 주요 국가에서의 실적 온기 반영, 하반기유럽 판매 개시로 판매대수 증가해 고성장이 전망된다는 설명이다. 소모품도 슈링크의 견조한 성장에 볼뉴머의 증가 폭이 매년 확대되면서 고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가시성 높은 수출 레벨업을 감안할 때 올해 주가수익비율(PER) 25배는 저평가됐다"고 평가했다.

그는 "올해 볼뉴머 장비 판매 고성장에 따른 소모품 매출 레벨업은 내년 수익성 개선을 동반한 중장기 성장 레버리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외형 및 이익 성장 가시성이 높아지는 현 시점은 매수 기회로 보여진다"며 "현재 주가는 올해기준 PER 25배, 내년 기준 20배 수준으로 볼뉴머의 해외 진출 본격화에 따른 장비 판매 고성장과 장비 판매 누적에 따른 소모품 매출의 구조적 확대를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이투데이/김효숙 기자 (ssoo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