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에이티즈, 미니 12집 美 '빌보드 200' 2위 진입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원문보기


'골든 아워 : 파트3', 美 실물 판매 1위
'레몬 드롭' 51개국 아이튠즈 진입

에이티즈/KQ

에이티즈/KQ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에이티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22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3'(GOLDEN HOUR : Part.3)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미국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의 '아임 더 프로블럼'(I'm the Problem)이 차지했다.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차트 집계 동안 총 10만5000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했다. 이 중 실물 판매량이 10만1500장으로, 이번 주 '톱 앨범 세일즈' 1위에 올랐다. SEA는 3000장, TEA는 500장으로 집계됐다.

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서 7번째 '톱10' 진입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2장은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국내에서 플랫폼 앨범 단 한 종류만 발매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라이선스반 한정 수량으로 각종 음반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레몬 드롭'(Lemon Drop)은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3위는 물론 전 세계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이 가운데 10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4위, 유러피안 차트 6위에도 올랐다.


빌보드는 "'골든 아워 : 파트3'는 발매 첫 주 12종의 앨범 사양으로 출시됐고, 모든 사양의 오디오는 동일하며 패키지에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일부 버전에는 멤버 사인이 포함돼 있으며, 모든 사양에는 수집용 기념품이 담겼고 무작위 구성도 포함돼 있다.

'골든 아워 : 파트3'는 에이티즈가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담아낸 '골든 아워'(Golden Hour) 시리즈의 세 번째 앨범이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감정'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층 솔직한 감정선을 드러냈다.

에이티즈는 오는 7월 5~6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인 유어 판타지'를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