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에이티즈, 美 빌보드200 2위… 7번째 톱10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골든아워:파트3', 메인 앨범차트 최정상권
플랫폼 앨범 단 한 종류 발매로 이룬 성과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에서 또 한 번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2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지난 13일 발매한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를 통해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200은 음반 판매량과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TEA 점수를 총 합산하여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에이티즈의 음반 판매량은 10만 1500장, SEA는 3000장, TEA는 500장으로 총 10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를 시작으로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까지 7개 앨범을 연달아 빌보드200의 톱7에 올려놓게 됐다. 특히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과 미니 11집 ‘골든 아워 : 파트2’(GOLDEN HOUR : Part.2) 1위를 포함해 톱3에는 총 6개의 앨범을 진입시켰다.

에이티즈는 미니 12집으로 또 한 번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신보는 발매 이후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실시간 및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26개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플랫폼 앨범 단 한 종류를 발매했다는 사실에 주목해 볼만하다. 이는 미국 라이선스반 발매로 인한 한정 수량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음반차트를 휩쓸었다는 점이 에이티즈의 인기를 더욱 실감 나게 하는 대목이다.


타이틀곡 ‘레몬 드롭’(Lemon Drop)은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 10개국 1위 포함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진입,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3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4위,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 6위 등 다양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월드클래스 에이티즈’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더불어 ‘레몬 드롭’의 뮤직비디오는 약 24시간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를 찍었고,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에도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7월 5~6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2025 월드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돈봉투 상고
    돈봉투 상고
  2. 2순직 공무원 유가족 위로
    순직 공무원 유가족 위로
  3. 3수원FC 단장 사임
    수원FC 단장 사임
  4. 4남북군사회담 대비 워크숍
    남북군사회담 대비 워크숍
  5. 5패스트트랙 항소 포기
    패스트트랙 항소 포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