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기지역 휴게소 화장실 손건조기 81.8% '미생물 등 검출'

아시아경제 이영규
원문보기
경기도 내 휴게소 화장실에 설치된 손 건조기 80% 이상에서 일반 세균 등이 검출됐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도내 고속도로휴게소 25곳에 설치된 손 건조기 105대를 대상으로 미생물 오염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1대(0.9%)에서 병원성 미생물이, 85대(80.9%)에서 일반세균이 일부 검출됐다고 23일 밝혔다.

고속도로휴게소 공중화장실 위생점검은 지난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건의에 따라 진행됐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휴게소 화장실 내 손건조기에서 미생물 등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제공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휴게소 화장실 내 손건조기에서 미생물 등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제공


조사 결과 병원성 미생물 가운데 대장균군, 살모넬라, 노로바이러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검출되지 않았으나, 1대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됐다. 일반세균은 1대당 최대 1200CFU(해당 시료에 집락을 형성할 수 있는 미생물이 1200개 있다는 의미) 수준으로 식품 기준(과자 1만000CFU)과 비교해 낮은 수준이다.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된 손 건조기는 한국도로공사에 즉시 통보해 필터 교체와 내부 청소를 진행했고, 재검사 결과 미생물은 검출되지 않았다.

권보연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공공시설 손 건조기의 위생 관리는 도민 건강과 직결되는 사안"이라며 "정기적인 필터 교체와 기기 내·외부 관리 강화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공중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