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K-POP 최초 탈북민 출신 아이돌 유니버스, SM 출신 프로듀서의 야심작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1VERSE. 사진 | 씽잉비틀

1VERSE. 사진 | 씽잉비틀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K-팝 최초 탈북민 멤버들이 포함된 다국적 5인조 보이그룹 1VERSE(유니버스가 글로벌 데뷔했다. 파격적인 신예를 내놓은 수장은 ‘글로벌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불리는 SM엔터테인먼트 A&R 출신 조미쉘이었다.

소속사 씽잉비틀은 지난 19일 자정(한국 시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유니버스의 글로벌 데뷔를 공식화하고, 오는 7월18일 전 세계 동시 생중계 쇼케이스를 예고했다.

유니버스는 여럿의 소절(verse)이 모여 하나의 세상(universe)를 만든다는 의미로, ‘1’은 화합을 상징하는 유니(uni)로 발음된다. 특히 탈북민 출신 혁(HYUK)과 석(SEOK)을 포함해 라오스·태국계 미국인인 네이슨(NATHAN), 중국계 미국인 케니(KENNY), 일본인 아이토(AITO)로 구성된 K-팝의 스페셜 다국적 그룹이다.

데뷔 전부터 전 세계를 강타한 유니버스의 수장은 씽잉비틀 조미쉘 대표다. 그는 하버드대 출신으로 SM엔터테인먼트 A&R을 거치며 커리어 누적 앨범 판매량 800만 장 이상을 기록한 실력파 프로듀서다. 조 대표는 글로벌 음악 인재들을 발굴하며 오바마 재단 아시아-태평양 리더로도 선정된 바 있어, 그가 론칭한 새로운 유니버스의 K-팝 아이돌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전 세계 음악계 시선이 유니버스에게 집중됐다. 혁과 석의 특이한 인연으로 이미 데뷔 전부터 BBC, AFP통신, 월스트리트저널, NIKKEI 등 주요 해외 언론으로부터 조명을 받으며 일찌감치 화제를 모아왔다. 또한 공식 채널 팔로워 100만 명에 가까운 소통형 글로벌 팬베이스를 형성하고 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