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OSEN 언론사 이미지

트로트 시상식 아닌데?..영탁, '서가대' 무려 4관왕 미쳤다

OSEN
원문보기

[OSEN=박소영 기자] 가수 영탁이 ‘제34회 서울가요대상’에서 4관왕이라는 인기 대기록을 달성했다.

영탁은 지난 21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비롯해 트로트상, OST상, 케이팝 월드 초이스(K-POP WORLD CHOICE) 솔로 부문상까지 무려 4관왕의 위엄을 보여줬다. 지난해 동일 시상식에서 기록한 2관왕의 인기 기록을 가볍게 경신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먼저 영탁은 올 한 해 가요계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인기 케이팝 아티스트들만 수상한다는 본상의 주인공이 돼 감격스러운 순간을 맞이했다.

여기에 KBS2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OST ‘알 수 없는 인생’으로 OST상을 수상했다. 특히 OST상은 시청자의 감정을 극대화시키고, 장르와 장르를 연결해준 이들에게 주어지는 상이자 과거와 현재를 음악이라는 연결고리로 잇게 해준 아티스트가 선정된다는 점에서 뜻깊은 수상이 됐다.

또한 케이팝 월드 초이스(K-POP WORLD CHOICE) 솔로 부문상은 팬들이 모바일로 직접 투표해 수상자를 가렸다는 점에서 공식 팬클럽인 ‘영탁앤블루스’를 비롯한 국내외 팬심이 고스란히 반영됐다는 점에서 영탁을 향한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무엇보다 영탁은 트로트상 수상으로 본업 천재의 활약까지 잊지 않으며 4관왕이라는 인기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이날 수상을 한 영탁은 “값진 공간에서 값진 상을 받게 된 건 모두 다 팬분들 덕분이다. 계속 제가 좋은 에너지 드릴 수 있는 음악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4관왕 수상과 함께 3부 오프닝 무대도 화려하게 꾸며 기쁨을 더했다. KBS2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O.S.T ‘알 수 없는 인생’에 이어 미니 앨범 타이틀곡 ‘슈퍼슈퍼 (SuperSuper)’까지 지치지 않는 에너지와 폭발적인 무대 매너로 관객들을 단숨에 열광시켰다.

지난 2005년 영화 ‘가문의 위기’ O.S.T로 데뷔한 영탁은 정규 1집 ‘MMM’으로 52만 4,210장(한터차트 집계 기준, 이하 동일), 정규 2집 ‘FORM’은 62만 7,037장을 새 미니 앨범 ‘SuperSuper’는 53만 6,707장을 달성하며 3연속 하프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도 연신 새로운 인기 기록을 달성 중에 있다.

내달 새 디지털 싱글 발매로 가요계에 전격 컴백하는 영탁은 오는 8월 8일(금), 9일(토), 10일(일) 총 3일 동안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2025 영탁 단독 콘서트 ’로 포문을 여는 네 번째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연일 커리어하이를 이어나가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