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삼성E&A, 테크포럼서 미래 기술 로드맵 발표

더팩트
원문보기

최신 에너지·혁신 기술과 트렌드 공유…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남궁 홍 사장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 탄생하는 출발점 될 것"


남궁 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이 삼성E&A 테크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삼성E&A

남궁 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이 삼성E&A 테크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삼성E&A


[더팩트|이중삼 기자] 삼성E&A는 지난 20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GEC)에서 열린 '삼성E&A 테크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에너지 전환, 친환경, 혁신 기술, 금융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기술 솔루션 발표와 패널 토론, 세미나 형식으로 이뤄졌다.

삼성E&A는 에너지 전환 시대 근본적 체질 변화를 위해 지난 2023년 '앞선 기술로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하는 엔지니어링 회사'라는 비전을 발표했다. 또 지난해 사명변경에 이어 지속가능항공유(SAF) 분야 첫 진출, 중동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 참여해 글로벌 수소기업 넬 지분 인수 등 성과를 거뒀다. 에너지 테크 리딩 기업으로서 기술역량을 고객과 시장에 알리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

'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에너지 전환, 친환경, 혁신 기술, 금융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기술 솔루션 발표와 패널 토론, 세미나 형식으로 이뤄졌다.

남궁 홍 대표이사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네이블(E&Able)과 어헤드(AHEAD)로 대표되는 자사의 미래 기술 로드맵 발표가 이어졌다. 삼성E&A는 디지털전환(DT), 자동화,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EPC 수행 체계를 더욱 단단히 해 '천천히 멀리'가는 어헤드 전략을 이어가고, 에너지 전환·친환경 분야 핵심 기술을 빠르게 확보하고, 시장을 주도해 '빨리 멀리'가는 이네이블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네이블(에너지 전환·친환경 분야) 세션에서는 최근 삼성 E&A가 지분인수한 넬이 그린수소 생산 솔루션 '컴퍼스H2'를 소개했다. 이후 하니웰 유오피, 카본 클린, 스반테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탄소포집 분야 기술 솔루션 개발 현황과 최신 트렌드 소개,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또 존슨 매티가 지속가능항공유(SAF) 시장 전망과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서 발표하고, 수처리 분야에서는 삼성E&A 수처리 순환경제모델과 환경기술센터가 보유한 기술을 소개했다.


어헤드(혁신 기술 분야) 세션에서는 설계, 조달, 공사 등 삼성E&A만의 공정별 차별화된 수행혁신 모델을 소개하고, 우수 사례와 활용 전략을 공유했다.

남궁 홍 삼성E&A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포럼에서 기술과 기술, 기업과 기업의 연결이 내일의 혁신으로 이어져 시장을 선도할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가 탄생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사우디 아람코, 엑슨모빌, 페트로나스 등 글로벌 발주처를 비롯해, 하니웰 유오피, 존슨 매티, 지다라, 넬, 카본 클린, 베이커 휴즈 등 글로벌 에너지 혁신기업들이 대거 참석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2. 2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3. 3손흥민 LAFC 이적
    손흥민 LAFC 이적
  4. 4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5. 5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