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0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수지의 Fin Q] 여름 성수기…휴가 가기 전 챙겨야 할 금융 꿀팁

아주경제 김수지 기자
원문보기
실적 30만원만 채우면 공항 라운지 무료…여행보험 들 땐 네이버페이
붐비는 인천국제공항 면세 구역 [사진=연합뉴스]

붐비는 인천국제공항 면세 구역 [사진=연합뉴스]



7~8월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반드시 챙겨야 할 ‘금융 꿀팁’이 주목받고 있다. 무료로 해외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트래블 카드부터 여름휴가를 맞아 은행들이 실시하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소비자가 챙길 수 있는 혜택들을 총정리해 봤다.

가장 먼저 여행 한 달 전 챙겨야 할 건 바로 트래블 카드다. 이제는 여행 필수품이 된 트래블 카드는 환전 시 환율 우대를 비롯해 해외에서 결제하거나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 시 수수료가 면제되는 등 해외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카드다.

특히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은 가장 인기 있는 혜택으로 꼽힌다. 트래블 카드 가운데 신한은행의 ‘신한 쏠(SOL)트래블’이나 우리은행의 ‘위비트래블’ 등이 전 세계 1300여개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선 해외여행을 가는 전달에만 해당 카드로 30만원 이상 실적을 채우면 된다.

카드마다 조건이 일부 다르지만 신규 발급자라면 카드를 받은 날로부터 다음 달 말까지만 30만원을 채우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6월 21일에 카드를 받아 신규 등록했으면 7월 말까지 30만원을 쓰면 된다. 체크카드인 트래블 카드는 연회비도 따로 없어 발급만으로 손해 볼 일도 없다.

여행 시 안전을 보장할 여행보험을 들 때는 네이버페이의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활용하면 좋다. 현재 해외여행보험은 많은 보험사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직접 각 사의 보험을 모두 비교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손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휴대 물품 손해부터 항공기나 위탁 수하물 지연, 해외에서 발생한 의료비 등 14가지 담보를 자유롭게 설정하면 제휴 보험사의 해외여행 보험 가격을 한눈에 비교 가능하다. 현재 제휴 보험사로는 삼성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9개사가 있다.


아울러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아 은행들이 실시하는 이벤트를 살펴보면 추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우리은행은 다음 달까지 위비트래블 외화예금과 체크카드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금 1돈을 주는 행사를 한다. 외화예금에 10달러 이상 입금하면 자동 응모되고, 가입 순번이 1번째, 11번째, 111번째, 1111번째, 1만1111번째, 11만1111번째인 고객 총 6명에게 금을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오는 8월까지 트래블카드와 환전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NH트래블리외화예금’이나 ‘NH올원뱅크 알뜰환전’으로 300달러 이상 사용하고, NH올원뱅크에서 받고 싶은 경품을 선택하면 응모된다.
아주경제=김수지 기자 sujiq@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해변 총기 난사
    시드니 해변 총기 난사
  2. 2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3. 3쿠팡 청문회 불출석
    쿠팡 청문회 불출석
  4. 4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5. 5김혜경 여사 조계사 방문
    김혜경 여사 조계사 방문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