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티아고 실바를 넘어라' 울산, 플루미넨시전 선발 명단 공개...패배 시 16강 무산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원문보기

(MHN 금윤호 기자) 16강 진출의 꿈을 이어가기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울산 HD가 브라질 강호 플루미넨시와 클럽 월드컵 두 번째 경기에서 맞붙는다.

울산은 22일 오전 7시(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의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플루미넨시와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을 치른다.

지난 18일 울산은 이번 대회 첫 경기에서 마멜로디 선다운스(남아프리카공화국)에 0-1로 패하면서 승점을 쌓지 못해 F조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다.

이날 울산은 플루미넨시와 최소 비기거나 승리해야 16강 진출 희망을 이어갈 수 있다.



반대로 2연패를 당한다면 3차전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전 결과와 상관 없이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다.

물러설 곳이 없는 울산의 김판곤 감독은 1차전과 다른 전략을 들고 나왔다. 3-5-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에릭과 엄원상이 투톱으로 나서고, 루빅손, 이진현, 고승범, 보야니치, 강상우가 미드필더진을 형성한다.


김영권과 트로야크, 이재익이 스리백을 구축하고 골키퍼 조현우가 골문을 지킨다.

도르트문트와 1차전에서 0-0으로 비겼던 플루미넨시는 월드클래스 수비수 티아고 실바가 주장 완장을 차고 뒷문을 담당하며, 베테랑 미드필더 간수가 중원에서 공수 조율에 나선다.

사진=AFP/연합뉴스, 울산HD, 플루미넨시 구단 SNS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