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7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법원, 내란 특검 '김용현 추가기소' 집행정지 신청 기각

한국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조은석 특검 엿새 만 기소하자
金 "준비기간 기소 불가" 반발
중앙지법 23일 추가구속 심사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1월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4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헌법재판소 제공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1월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4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헌법재판소 제공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내란 특별검사 추가기소 효력을 정지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법원이 물리쳤다.

21일 조은석 특검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0부(부장 홍동기)는 김 전 장관 측이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이날 기각 결정했다.

앞서 조은석 특검은 임명 엿새만인 18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및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김 전 장관을 기소했다. 김 전 장관에 대한 보석 취소 및 추가 구속영장 발부도 요청했다. 이달 26일로 만료되는 김 전 장관의 구속기간을 연장시키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김 전 장관 측은 "특검법상 20일의 준비기간에는 기소가 불가하다"며 추가기소에 관한 이의신청 및 집행정지를 서울고법에 신청했다. 이에 대해 조 특검은 "추가 기소는 특검 수사 개시 이후 이뤄져 위법하지 않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서울고법의 기각 결정에도 불구하고, 김 전 장관 측은 추가기소의 부당성을 계속 주장할 것으로 보인다. 조 특검이 추가 기소한 사건 재판을 배당 받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 한성진)는 23일 오후 2시30분 구속 심문기일을 열고 김 전 장관의 추가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심리할 예정이다.

최동순 기자 dosool@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재산 상속 논란
    신지 문원 재산 상속 논란
  2. 2홍명보 즐거운 한일전
    홍명보 즐거운 한일전
  3. 3제니 발가락 신발
    제니 발가락 신발
  4. 4손흥민 토트넘 훈련
    손흥민 토트넘 훈련
  5. 5아스트로 윤산하 카멜레온
    아스트로 윤산하 카멜레온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