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3.3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청송군새마을회, 하부댐 수변구역 정화활동으로 환경보호 진행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가 자연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새마을회는 지난 17일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청송양수발전소 하부댐 수변구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수질과 경관에 영향을 미치는 하부댐 주변의 쓰레기와 부유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지역 환경 보전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로 40여 명의 회원이 뜻을 모았다. 복잡한 장비나 인력이 아닌 '주민의 손'으로 이뤄진 실천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는 더욱 크다.

청송군새마을회는 생활 속 환경운동을 실천하는 대표 단체로, 이번 정화활동을 통해 청정 자연을 지켜내는 데 힘을 보태고 군민에게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권동준 회장은 "환경정화는 단순한 청소가 아니라, 우리 고장을 지키는 마음가짐"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자연을 보듬고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환경 보전에 헌신해 준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새마을회가 보여준 책임 있는 실천이 군민 모두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군에서도 이 같은 자발적 환경운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청송군은 '청정 청송'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지속가능한 생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준호 김지민 결혼식
    김준호 김지민 결혼식
  2. 2키움 감독 경질
    키움 감독 경질
  3. 3착한 사나이 이동욱
    착한 사나이 이동욱
  4. 4이진숙 논문 표절
    이진숙 논문 표절
  5. 5오세훈 자양동 재개발
    오세훈 자양동 재개발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