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월드초이스’ ‘OST상’ 등 4관왕 기염 영탁 “계속 좋은 에너지 드리는 음악 만들 것” [34th 서울가요대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가수 영탁이 21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제34회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천 |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가수 영탁이 21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제34회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천 |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특별취재단] 가수 영탁이 제34회 서울가요대상 4관왕을 차지했다.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이 21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렸다. 진행은 위너 강승윤, 아이들 미연,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이 맡았다.

이날 영탁은 OST상을 수상했다. OST상은 시청자의 감정을 극대화시키고, 장르와 장르를 연결해준 이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영탁은 KBS2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OST ‘알 수 없는 인생’으로 OST상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영탁은 케이팝 월드 초이스(K-POP WORLD CHOICE) 솔로 부문까지 수상했다. 케이팝 월드 초이스 부문은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모바일 투표로, 팬심(心)이 직접 반영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더불어 영탁은 본업인 트로트 가수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영탁은 “값진 공간에서 값진 상을 받게 됐는데 다 팬분들 덕분이다. 계속 좋은 에너지 드릴 수 있는 음악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탁은 지난 2005년 영화 ‘가문의 위기’ OST를 부르며 발라드 가수로 데뷔했다. 이어 2016년 ‘누나가 딱이야’를 발매하며 트로트 가수로 전향했다.


2020년 TV조선 트로트 오디션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영탁은 최종 2위를 차지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영탁은 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찐이야’ ‘막거리 한잔’ ‘이불’ 등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서울가요대상’은 지난 1990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스포츠서울 창간 40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