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4.1 °
TV조선 언론사 이미지

與 당권경쟁 과열 양상에 박찬대 "내부공격 중단해달라"…정청래는 봉하마을서 '눈물'

TV조선 신경희 기자(heyjude@chosun.com)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민주당 당권을 놓고 과열 양상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 박찬대 의원이 출마 선언 날짜를 확정하면서 경쟁 구도는 선명해졌습니다. 강성 지지층 사이 갈등을 의식한 듯 박 의원은 "내부공격을 중단해달라"고 직접 호소했고, 봉하마을을 찾은 정청래 의원은 눈물을 보였다고 합니다.

신경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민주당 원내대표를 최근까지 지낸 3선의 박찬대 의원이 모레 오전 당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리는 원내 핵심 친명 인사로, 법사위원장 출신인 4선 정청래 의원과 양자 대결이 꾸준히 거론돼왔습니다.


박찬대 /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난 12일)
"주변의 의견들도 상당히 많이 있어서. 솔직히 고민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박 의원은 출마 공식화와 함께 "원팀 집권여당으로 나아가자"며 "내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은 중단해달라"는 글을 SNS에 올렸는데, 일부 강성 지지층에서 정 의원을 향한 비난 수위를 높이는 상황을 염두에 둔 걸로 풀이됩니다.


박 의원 측 관계자는 "두 의원이 굉장히 가까운 사이"라면서 "최대한 공격을 줄여가며 경선에 대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일찌감치 출마를 선언하고 그제부터 호남 지역을 돈 정 의원은 오늘 경남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통령님 정청래입니다. 잘하겠습니다."

국민의힘 김용태 비대위원장은 대선 패배 이후 첫 지역 순회 행선지로 제주를 찾아 '변화와 혁신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김용태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계엄이라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고. 5대 개혁안 중 하나로 탄핵 반대 당론 무효화를 말씀드렸던 것이 있고."

여야 지도부는 내일 이 대통령 초청으로 관저에서 오찬 회동을 하는데, 인사검증 논란과 추경 처리 등 현안도 거론될 전망입니다.

TV조선 신경희입니다.

신경희 기자(heyjude@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문원 트랜스젠더 DM
    문원 트랜스젠더 DM
  2. 2김건희 집사 적색수배
    김건희 집사 적색수배
  3. 3전독시 이민호
    전독시 이민호
  4. 4오산 옹벽 붕괴
    오산 옹벽 붕괴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함께 보면 좋은 영상

by

TV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