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마비노기' 여름 시즌 맞아 대격변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넥슨이 올 여름 시즌을 맞아 '마비노기'의 전투 시스템을 중심으로 성장 경험치를 대폭적으로 개편한다. 유저들이 더욱 쉽게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각종 요소들애 변화를 꾀한다는 것이다.

넥슨(대표 김정욱 강대현)은 21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21주년 기념 행사 '판타지 파티 뉴 라이즈'를 갖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구체 밝혔다.

넥슨은 이날 행사에서 업데이트 발표에 앞서 디렉터 체제를 개편했다. 이 안에 따르면,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마비노기'의 서비스를 전담하는 신임 디렉터를 맡게 됐으며, 기존 민경훈 디렉터는 이제 '이터니티 프로젝트'를 포함한 '마비노기'의 영속적인 서비스 방향 전반을 총괄하는 업무를 전담케 했다.

이 회사는 새 아르카나 '배리어블 거너'와 '포비든 알케미스트' 등 새 콘텐츠를 발표했다. 또 전투 콘텐츠 위주의 성장 구조를 대폭 변경하고, 의장 시스템 개편 및 서버 통합 던전 매칭 등 다양한 편의성 패치 계획을 밝혔다.




성장 동선 개선 및 솔로 플레이 지원

이 회사는 내달 10일 여름 업데이트 첫 순서로 전투 체질 개선에 돌입한다. 특히 하드모드 '울라' 상급 던전을 비롯해 '테흐 두인' '크롬 바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략하며 장비 획득과 함께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난도 개편 및 성장 동선을 간소화한다. 이제 '크롬 바스' '글렌 베르나' 등의 던전에서 '쉬움' 난도를 통해 혼자서도 완료 가능해지며, 새 던전 '알비 빛나는 구슬 던전'에서 '귀속 무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장비 측면에서도 큰 변화를 준다. 일반ㆍ 레어ㆍ 엘리트ㆍ 에픽ㆍ 마스터 등으로 구분되는 장비 등급을 도입한다. '켈틱'과 '리파인드' 이상 장비부터 고유한 등급이 추가되며, 제작 장비는 모두 최상위 단계인 '마스터' 등급으로 분류된다.

세공 및 인챈트 등 무기에 적용되는 강화 요소 대부분을 상위 등급 무기로 계승할 수 있도록 한다. 장비 세공에서의 랭크를 삭제하고, 세공 시 3줄을 확정적으로 확인 가능해진다. 또 무기 심볼 강화, 평판, 포텐셜, 특별조 지휘 레벨 스탯 등의 성장 요소들이 불필요하다고 판단해 삭제한다.

전투 및 생활 등에 따라 스킬의 성장 경험 역시 개선키로 했으며, 종족별 능력치의 편차를 조정하면서도 각각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생명력의 일정 퍼센티지 이하의 대미지를 받을 때 에는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개선한다.




의장 합성 등 꾸미기 기능과 재미 강화

이 회사는 '의장' 콘텐츠도 강화한다. 코디 정보를 하나의 세트로 드레스룸에 저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코디 중에 소유하지 않은 의장을 실시간으로 경매장에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의상 세트를 저장할 수 있게 된다. 또 마네킹에 의장 아이템을 입혀 개인 상점에 세워두거나, 다른 유저와 거래 및 대여할 수 있는 기능도 개발했다.

또 의장에도 등급을 도입하고 유료 의상을 합성해 보다 높은 등급의 의장을 획득하는 시스템 '미스틱 아틀리에'를 선보인다. 특히 기간 한정으로 획득 가능한 최상위 '프레스티지' 의장에서는 특별한 이동 모션 및 로그인 연출 효과 등을 누릴 수 있다. 또 의장 3000개 대여 이벤트를 마련하고, 그 중 세트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기존 '프리 시즌'보다 강력한 '피버 시즌'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1시간 내 2만 레벨 달성과 함께 아르카나 습득이 가능하다. 이밖에 '페러시우스' 무기와 동일한 '퍼거시우스' 무기를 S50까지 제공하고, '리파인드' 장비 세트를 제공하며 유저들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이밖에 메인 스트림 스토리를 건너뛸 수 있는 '메인스트림 스킵북'을 도입하고, 캐릭터명을 거래할 수 있는 '캐릭터명 경매장'을 진행한다. PC방 혜택 강화와 함께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0일부터 8월 6일까지 게토 PC방에서 하루 최대 5시간까지 '마비노기'를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다양한 아이템도 지원 받을 수 있다.




고속 성장 '피버 시즌' 및 PC방 무료 혜택

새 아르카나는 8월 7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포비든 알케미스트는 전투 연금술과 약품 연구 재능의 조합의 아르카나다. 연금술 결정과 허브 조합에 따라 추가 효과가 발동하는 등 조합식을 활용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 대응하며 효과적인 공격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게 장점이다.

배리어블 거너는 슈터와 연성 연금술 재능의 조합이다. 듀얼건의 총신을 연금술로 재연성해 상황에 따라 저격총이나 기관총 형태로 변환 가능하다. 연성 연금술의 힘으로 특수 에너지탄을 충전해 아르카나 스킬 위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최 디렉터는 "올 하반기에는 생활 콘텐츠에서의 큰 변화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마비노기만의 '판타지 라이프'를 다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날 현장에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이 때문인지 앞서 판매한 3000명의 티켓이 오픈 5분도 안 돼 매진되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