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밀양시, 귀농·귀촌 모범마을 등 3곳 선정…공동체 의식 강화

뉴스핌
원문보기
[밀양=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올해 귀농·귀촌인의 지역 정착률 향상과 주민 화합에 기여한 모범마을로 부북면 위양마을, 청도면 구기마을, 삼랑진읍 염동마을 등 3곳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이 21일 부북면 위양마을에서 열린 귀농귀촌우수마을 현판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2025.06.21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이 21일 부북면 위양마을에서 열린 귀농귀촌우수마을 현판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2025.06.21


이번 선정은 2024년 귀농·귀촌인 전입 인원수, 주민 화합 행사 실적, 봉사활동 횟수, 귀농·귀촌인 참여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해당 마을들은 귀농·귀촌 인구가 많고 마을 행사 참여 비율이 50%를 넘어 높은 공동체 의식이 확인됐다.

모범마을 현판 제막식은 올해 처음 도입됐으며, 지난 19일 삼랑진읍 염동마을에서 시작해 21일 부북면 위양마을, 오는 24일 청도면 구기마을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날 열린 부북면 위양마을 행사에는 안병구 시장과 시의원 및 기관단체 관계자 등 약 80명이 참석했다.

안병구 시장은 "선정된 마을의 긍정적 변화가 다른 지역에도 확산돼 인구 증가의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주요 활동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