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실망시켜 죄송”…슈가, 전역 첫 인사 건넸다

매일경제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ksy70111@mkinternet.com)
원문보기
슈가. 사진|스타투데이DB

슈가. 사진|스타투데이DB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오늘(21일)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마치고 소집 해제된 가운데 팬들에 인사를 건넸다.

슈가는 이날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에 “오늘부로 소집 해제 돼 오랜만에 인사드린다”며 “무엇보다 가장 먼저 그동안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이야기해 드리고 싶다. 정말 보고 싶었다”고 인사를 남겼다.

그러면서 “2년 동안 저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다. 특히 오랫동안 제가 해왔던 이 일들과는 잠시 거리를 두고 한 발짝 떨어진 자리에 있어 봐야겠다는 마음도 있었다”며 “그동안 앞만 보고 달려오면서 저 자신을 돌아보지 못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스스로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아미(팬덤명) 여러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슈가는 또 “작년에 있었던 일로 실망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무엇보다 팬분들의 마음을 다치게 했다는 점이 너무 속상했다. 저 때문에 각자의 자리에서 마음이 무거웠을 멤버들에게도 미안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슈가는 지난 2022년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사유는 과거 교통사고로 인한 어깨 부상이다. 2023년 9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했으며 이날 소집 해제됐다.

대체 복무 기간 중인 지난해 8월 음주 운전을 하며 논란이 일기도 했다. 당시 음주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몰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으로 약식 기소됐으며 벌금 1500만원의 약식 명령을 받았다.

슈가가 마지막으로 소집해제 되면서 방탄소년단 전원이 사회에 복귀하게 됐다. 진과 제이홉이 지난해 6월과 10월, RM과 뷔는 지난 10일, 지민과 정국은 지난 11일 각각 육군 현역으로서 만기 전역한 바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