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돈나무 언니’도 서클 주식 쓸어 담았다

뉴스1 박형기 기자
원문보기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 ⓒ 로이터=뉴스1 ⓒ News1 최서윤 기자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 ⓒ 로이터=뉴스1 ⓒ News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상장 이후 연일 폭등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의 주식을 국내에서도 ‘돈나무 언니’로 널리 알려진 캐시 우드 아크투자운용 대표가 매집했다고 투자 전문매체 인베스터 데일리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아직 우드 대표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아 정확히 서클의 주식 얼마를 샀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상당량을 매집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서클은 20.39% 폭등한 240.28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서클은 지난 5일 상장 이후 무려 675% 폭등했다.

서클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서클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이는 미국 상원이 ‘지니어스(GENIUS) 법’이라고 알려진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안을 통과시켰기 때문이다.

서클은 지난 5일 상장해 아직 분기 실적 보고를 하지 않았지만 이번 분기에 주당 순익은 32%, 매출은 58% 각각 증가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향후 더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우드 대표가 대박을 터트릴 가능성이 크다고 엔베스터 데일리는 전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