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EC,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라이트코인·도지코인도 포함되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암호화폐 ETF [사진: Reve AI]

암호화폐 ETF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90% 이상으로 높아졌다고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쿠나스와 제임스 시파트가 20일(현지시간) 전망했다.

시파트는 SNS를 통해 SEC의 긍정적인 태도를 언급하며,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SEC가 라이트코인, 솔라나, XRP, 도지코인을 상품으로 간주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다만, 승인 시점과 출시 일정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시파트는 승인 절차가 몇 달 더 소요될 수 있으며, 10월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들은 지난해 7월 출시된 비트코인 ETF의 성공을 재현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블랙록의 iShares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는 31일 연속 자금 유입을 기록하며 700억달러를 돌파, 미국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한 ETF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성공을 다른 암호화폐가 반복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이더리움 ETF는 초기 수요가 저조했으며,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5월까지 투자자들이 여전히 손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의 ETF 시장 지배력을 위협할 가능성은 낮다는 분석이 나온다. SEC가 최근 프랭클린템플턴의 XRP와 솔라나 ETF에 대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