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우디, 트럼프 달래기 위해 美 신규 공장 설립 검토"

뉴스1 김경민 기자
원문보기

"미국 남부 지역에 세우는 방안 고려"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아우디 자동차 매장. 2023.3.13 ⓒ 로이터=뉴스1 ⓒ News1 김경민 기자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아우디 자동차 매장. 2023.3.13 ⓒ 로이터=뉴스1 ⓒ News1 김경민 기자


(서울=뉴스1) 김경민 기자 =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달래기 위해 미국 신규 공장 설립을 검토 중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20일(현지시간) 독일 매체 슈피겔을 인용해 보도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아우디는 최대 40억 유로(약 6조 2958억 원)를 들여 미국 남부 지역에 공장을 세우는 걸 고려하고 있다.

아우디는 성명을 통해 "현재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라며 "폭스바겐 그룹과 협의해 올해 안에 구체적인 방안을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우디는 미국 내 자체 생산 공장이 없다. 폭스바겐은 미국 테네시주 채터누가에 공장을 운영 중이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 근처에도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트럼프의 관세로 수출 의존도가 높은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도 직격탄을 맞았다. 업계는 수억 유로의 손실을 보았다고 추산하고 있다.

소식통은 BMW·메르세데스-벤츠·폭스바겐은 미국 투자와 수출을 지렛대로 삼아 타격을 완화하려고 있다고 로이터에 전했다.

km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