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JTBC 언론사 이미지

인형 하나가 2억? '상상초월'…난리난 '중국의 요정' 뭐길래

JTBC
원문보기


[앵커]

뾰족한 이빨에 온몸이 털로 가득한 이 인형은 중국 업체가 제작한 '라부부'입니다. 지금 전 세계에서 없어서 못팔 정도로 인기라고 하는데, 치솟는 인기에 부작용도 커지고 있습니다.

베이징 이도성 특파원입니다.

[기자]

종이상자 안에 가득 담긴 인형, 중국 밖으로 몰래 빼돌리려다 적발된 가짜 '라부부'입니다.

진짜 라부부 인형 인기가 치솟으면서 가짜까지 등장한 건데 적발된 양은 2만 개가 넘습니다.


상상 속 북유럽 숲의 요정 모습에서 따온 라부부는 지난해 30억 개가 팔릴 정도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단 한 점뿐인 한정판 대형 라부부는 경매가가 2억 원 넘게 치솟았습니다.

유명 스타들까지 너도나도 '인증사진'을 올리면서 사재기 열풍에 불을 질렀습니다.


중국 내 400곳이 넘는 매장에서도 라부부를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매장에도 이렇게 라부부 인형들이 있지만 모두 전시용이고 실제로 살 수 있는 물건은 전혀 없습니다.

[매장 직원 : 현재 모든 라부부 인형 시리즈는 재고가 없습니다. 정해진 시간 없이 수시로 들어오긴 하는데, 언제가 될지는 저희도 알 수가 없어요.]


온라인에서는 최대 30배 넘는 웃돈을 붙여 되팔기도 합니다.

물량이 풀린 일부 매장과 자동판매기에서는 라부부를 사려고 몸싸움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업자들이 판매 기계를 장악하고 있어요. 우리는 1, 2개 사려는 건데 아무도 살 수가 없어요. 그 사람들이 다 독점한다고요!]

중국뿐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에서도 라부부를 사기 위한 긴 줄이 늘어서며 비슷한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제조사인 팝마트 측은 라이브 커머스 등 판매 플랫폼을 다양화하고 예약 판매를 확대해 피해를 막겠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출처 더우인·중국해관]

[영상편집 강경아]

이도성 특파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