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오정세, ‘하이파이브’→3주 연속 화제성 1위 ‘굿보이’까지…극장↔안방 안팎으로 활약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오정세. 사진 | NEW, JTBC

오정세. 사진 | NEW, JTBC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배우 오정세가 화제작 ‘하이파이브’와 ‘굿보이’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약 중이다.

오정세가 출연한 영화 ‘하이파이브’는 유쾌한 스토리와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활약으로 인해 150만 관객을 돌파, 개봉 3주 차에도 1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고공행진 중이다. 4주 차에 접어든 현재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딸 ‘완서’(이재인 분)밖에 모르는 딸 바라기 아빠 ‘종민’ 역을 맡은 오정세의 특별한 존재감 역시 극에 재미를 더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심장 이식을 받은 딸의 건강을 극진히 걱정하던 그의 모습이 관객들의 웃음을 이끌어내며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이와 동시에 오정세는 ‘하이파이브’ 속 모습과는 180도 다른 얼굴로 안방극장에서도 큰 주목받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에서 그는 겉으론 평범한 관세청 주무관이지만, 자신의 악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하면 가차 없이 처리하는 절대악(惡)의 권력자 ‘민주영’으로 분해 매회 스토리를 긴장감 넘치게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 특유의 무표정과 서늘한 어조가 오히려 더욱 섬뜩한 분위기를 자아내는가 하면, 점점 더 가면을 벗으며 폭주하기 시작하는 광기 어린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최고조에 달하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빌런 ‘민주영’과 강력 특수팀 ‘굿벤져스’의 대립으로 흥미진진한 전개로 단숨에 화제작으로 등극한 ‘굿보이’. 특히 최근 방영된 6회는 전국 시청률 6.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가 하면, K-콘텐츠 화제성 조사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6월 2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 3주 연속 1위를 하는 등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서있다.

이처럼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는 두 작품은 물론, 이 두 작품 속에서 극과 극 얼굴로 활약하고 있는 오정세의 행보에도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치 다른 사람인 것처럼 각기 다른 캐릭터로 각 작품에 완벽히 녹아 든 그의 존재감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한편, 오정세가 출연하는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며, 영화 ‘하이파이브’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