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산 기장군, 첫 ‘공동육아나눔터’ 문 열어…육아 품앗이 본격화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원문보기
부산 기장군이 지역 내 첫 공동육아나눔터(신한 꿈도담터 213호점)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20일 기장읍 웨이브리즈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마련된 나눔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이 협력한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지원사업' 공모에 기장군이 선정되면서 조성됐다. 신한금융그룹은 공간 리모델링 및 기자재 구입 등 84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시설은 자녀 돌봄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은 물론,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발달 단계별 맞춤형 교구를 갖췄다.

이용 대상은 기장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며, 부모 간 육아정보 공유와 품앗이 돌봄 활동도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이번 공동육아나눔터는 따뜻한 지역 돌봄 공동체로 가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우측 네번째),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좌측 다섯 번째) 및 기장군의회 의원과 주요 내빈들이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우측 네번째),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좌측 다섯 번째) 및 기장군의회 의원과 주요 내빈들이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