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순창군, 책 읽는 일상문화 확산 위해 전국민 대상 공모전 개최

프레시안 김하늘 기자(=전북)(gksmf2423@naver.com)
원문보기

[김하늘 기자(=전북)(gksmf2423@naver.com)]
ⓒ순창군

ⓒ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독서문화 확산과 시민들의 독후 감상 표현 기회를 넓히기 위해 전국 규모 독서문화진흥 공모전을 연다.

'책에 나를 담다'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8월 22일까지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책, 마음을 담다' 손편지 쓰기와 '책, 시간을 담다' 독서사진 두 분야로 진행된다.

먼저 손편지 쓰기 부문은 우리나라 최초 한글소설인 순창 배경 '설공찬전'을 읽고 책 속 인물에게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작성하는 방식이다. 학생부(초·중·고)와 일반부로 나뉘며 순창군립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독서사진 부문은 도서관, 서점, 카페, 여행지 등 책과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사진 촬영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두 부문 각각 진행되며 손편지 부문은 학생부와 일반부를 구분해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2명) 각 20만 원, 장려상(3명) 각 10만 원 상금을 지급한다. 독서사진 부문도 같은 구성으로 총 100만 원 상금이 마련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및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창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독서 후 손편지나 사진을 통해 감상을 표현함으로써 일상 속에서 책을 가까이하는 독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며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하늘 기자(=전북)(gksmf2423@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쿠팡 대책 회의
    쿠팡 대책 회의
  3. 3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4. 4남보라 13남매
    남보라 13남매
  5. 5은수미 손해배상 책임
    은수미 손해배상 책임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