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채명·장민수 경기도의원, 경기도 발전을 위한 미래정책 정담회 가져

서울신문
원문보기
이채명 의원과 장민수 의원이 6월 19일  경기도 관계자 및 미래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정담회를 열고 경기도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논의. (사진=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과 장민수 의원이 6월 19일 경기도 관계자 및 미래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정담회를 열고 경기도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논의.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민주, 비례의원) 은 6월 19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경기도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들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도 관계자 및 미래위원회 위원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미래위원회의 정책 연구를 토대로 지역 맞춤형 정책 제안을 도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경기도 전반에 걸친 현안과 미래 전략을 중심으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자율방범대 연계 사회적 약자 돌봄 체계 구축 ▲글로벌 인재 허브 조성을 위한 국외 우수 인력 유치 활성화 ▲정신건강 위기 청년과 유기동물 임시보호 ▲시·도지정문화유산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지어 권한 이양(국가→시·도) 다양한 정책과 제도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이채명 의원은 “이번 정담회는 지역 주민들의 삶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구상하고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특히 청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및 돌봄 정책은 구체적 실행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생활 밀착형 정책이야말로 지역 발전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장민수 의원은 “자율방범대와 연계한 돌봄 체계는 지역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방안”이라며, “정신건강 위기 청년과 유기동물 보호는 지역 정서 안정과 직결된 만큼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 차원에서도 실질적인 정책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서울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