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범서 하이패스IC 24일 개통…울산교통 혁신

뉴스핌
원문보기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울산시와 협력해 추진한 범서 하이패스 나들목(IC)이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울산 범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위치도 [사진=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2025.06.20

울산 범서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위치도 [사진=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2025.06.20


범서 하이패스IC는 울산고속도로에 직접 연결되는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으로, 총 사업비 293억 원(울산시 205억 원, 도로공사 88억 원)이 투입됐다. 지난 2015년 실시협약 체결 이후 약 9년 만에 개통을 맞았다.

이번 개통으로 주거밀집 지역인 범서읍 주민 약 7만5천 명은 기존 울산톨게이트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출퇴근 시간대 신복로터리 일대 교통 혼잡 완화와 물류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범서 하이패스IC는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4.5톤 미만 차량과 버스만 이용할 수 있다. 단말기가 없는 차량이나 대형 화물차량은 진입할 수 없으며, 잘못 진입 시 회차로를 통해 되돌아가야 한다. 인근 장검나들목(2.8km 거리)도 대체 경로로 활용 가능하다.

권우원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장은 "범서 나들목은 교통량 분산과 우회거리 단축을 통해 정체 해소 및 물류비 절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편리한 고속도로 이용을 위해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확대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4. 4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5. 5미국 엡스타인 파일
    미국 엡스타인 파일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