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국타이어 독점 공급 포뮬러E '자카르타 E-PRIX' 21일부터 개최

아시아투데이 김정규
원문보기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지원

포뮬러 E 2025 도쿄 E-Prix 경기 장면./한국타이어

포뮬러 E 2025 도쿄 E-Prix 경기 장면./한국타이어



아시아투데이 김정규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1의 제12라운드 '2025 자카르타 E-PRIX'가 오는 6월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다.

2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대회가 펼쳐지는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E-PRIX 서킷은 직선 고속 코스와 18개 회전 구간으로 구성된 총 길이 2.37㎞ 길이의 도심형 서킷이다.

자카르타 현지의 고온 다습한 기후와 더불어 급격한 가속과 제동이 반복되는 고난도 서킷에서 펼쳐지는 대회라 타이어의 뛰어난 내열성과 내구성, 일관성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요구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도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대회 공식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를 앞세워 성공적인 대회 운영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는 포뮬러 E 시즌 11 대회 기간 동안 최고 시속 322km, 제로백 1.86초의 공식 레이스카 'GEN3 에보'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혁신 기술력을 증명해왔다.

특수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복합 소재 적용으로 고온 및 고속 주행에서도 탁월한 내열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 지속가능한 원료와 에너지 절약 기술 등이 접목되어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대회 기간 경기장 내 '팬 빌리지'를 마련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등을 전시해 톱티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