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SBS 언론사 이미지

화천 광덕고개 101㎜…강원서 도로 침수·빗길 미끄러짐 사고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강원 내륙을 중심으로 호우 특보가 내려진 오늘(20일) 도로 침수, 미끄러짐 사고 등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오늘 7시 4분 춘천시 신북읍 천전리 한 도로에서 A(46)씨가 몰던 벤츠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져 도로 옆 난간을 들이받았습니다.

사고 충격으로 차량이 전복돼 A씨가 가벼운 상처를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많은 비가 내린 화천에서는 배머리교 인근 도로가 침수됐습니다.

화천군은 "도로가 침수돼 교통 통제 중이므로 용신교로 우회해달라"는 재난안전문자를 보냈습니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0시부터 오전 9시까지 내린 비의 양은 내륙은 화천 광덕고개 101㎜, 철원 임남 81㎜, 양구 오천터널 75㎜, 춘천 부다리고개 39.5㎜, 홍천 대곡초 19㎜입니다.


산지에는 양구 해안 27.5㎜, 인제 서화 18.5㎜, 진부령 7.8㎜, 미시령 6.5㎜의 비가 내렸고, 해안에는 고성 현내 25.5㎜, 속초 노학 2㎜의 강수량을 보였습니다.

강원도는 전날 상황판단 회의를 통해 기상 상황에 따른 대처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도는 캠핑장, 낚시터, 둔치 주차장, 하천 야영장 등 인파 밀집 예상 지역을 대상으로 예찰을 강화하고 철수 조치했습니다.


강풍·풍랑 지역 옥외 간판과 전신주, 공사장 대형 크레인 등 낙하 위험물은 고정하거나 철거하도록 조치했습니다.

현재 화천, 양구 평지에 호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0㎜ 내외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도내 대부분 지역에서는 시간당 5㎜ 내외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한 남서풍에 동반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21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