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핀에어, 15년 연속 ‘북유럽 최고 항공사’ 선정

헤럴드경제 양대근
원문보기
핀에어 제공

핀에어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북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는 세계적인 항공사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주관하는 ‘2025 세계 항공 대상’에서 15년 연속 ‘북유럽 최고 항공사’를 비롯해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항공사’, ‘북유럽 베스트 승무원’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해 각 부문별 수상 항공사를 선정한다. 핀에어는 북유럽 지역과 장거리 노선 운항 전반에 걸쳐 승객들에게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으며 ▲ 북유럽 최고 항공사,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항공사, ▲북유럽 베스트 승무원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핀에어 최고 고객 책임자 사이먼 라지는 “올해는 무려 3개 부문에서 수상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북유럽 최고 항공사’에 15년 연속 선정된 점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핀에어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핀에어는 북미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오는 2026년 5월 4일부터 헬싱키-토론토 노선을 주 3회(월·수·토) 운항한다. 해당 노선은 2015년 운항 종료 이후 11년 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승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를 제공할 전망이다. 토론토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상업 및 금융 중심지로 비즈니스 수요는 물론 근교에 위치한 나이아가라 폭포 등 뛰어난 자연경관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도시다.

핀에어는 이 외에도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등 북미 주요 도시 노선의 내년 여름 운항을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북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