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추상 미술 거장 유영국 화백 작품 인천공항서 만난다

연합뉴스 전성훈
원문보기
신세계면세점-유영국미술문화재단 콘텐츠 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유영국미술문화재단과 콘텐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유영국미술문화재단은 한국 추상미술 영역을 개척한 선구자로 꼽히는 유영국 화백(1916∼2002)의 예술적 성취를 기념하고자 2003년 설립된 단체다.

이번 협약은 양측의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결합해 예술성과 공공성이 조화를 이룬 고품격 콘텐츠를 선보이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유 화백의 예술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 프로젝트를 기획해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17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유 화백의 주요 작품과 작가의 삶을 조명하는 자료를 함께 전시해 자연과 추상 사이의 균형을 추구한 유 화백의 조형 세계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신세계면세점의 방향성과 유 화백의 예술 세계가 만난 뜻깊은 협업"이라며 "글로벌 여행객들에게 한국 추상미술의 정수와 예술적 감동을 함께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영국미술문화재단 관계자는 "공항이라는 일상의 공간에서 예술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 양호진 전무(오른쪽)와 유진 유영국미술문화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세계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 양호진 전무(오른쪽)와 유진 유영국미술문화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세계면세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uc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