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SK이노, 성장-수익성 기반해 포트폴리오 재편”

동아일보 한재희 기자
원문보기
장용호 총괄사장 첫 타운홀미팅

“리밸런싱, 선택 아닌 필수 과제

밸류체인 최적화 등 성과 내야”

사업 매각-계열사 상장 등 질의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사진)이 19일 회사 구성원들에게 “사업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재조정)은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실행 가능한 방안을 만들어 빠르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 총괄사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임직원 대상 소통 행사(타운홀미팅)에서 사업 구조 개선을 강조했다. 지난달 28일 총괄사장으로 선임된 이후 첫 소통 행사에서 실적 부진에 빠진 회사의 정상화 방향을 공유한 것이다.

장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들은 현재 사업 수익성과 재무구조 악화, 기업가치 하락 등 위기를 겪는 게 현실”이라며 “성장과 수익성을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재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운영 개선은 경쟁력을 강화하는 주요 방안”이라며 “밸류체인(가치사슬) 최적화, 통합 밸류 극대화, 운영비 절감 등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타운홀미팅에 참여한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장 총괄사장에게 사업 매각과 계열사 상장 이슈 등에 대해 질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 총괄사장이 투자 및 인수합병(M&A) 전문가로 꼽히는 만큼 취임 후 자산 유동화 등의 방식으로 리밸런싱 속도를 낼 것이란 전망이 많았다. 이에 대해 장 총괄사장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고 구체화하면 공유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재희 기자 he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